Stay Current, Stay Fresh

코로나 특수, 중국 성인돌 제조회사들의 급성장 본문

글로벌뉴스

코로나 특수, 중국 성인돌 제조회사들의 급성장

무민대리 2020. 8. 3. 15:07

· 상하이 소재 더 페이퍼(The Paper)에 따르면 올해 중국의 성인용품 수출은 50% 증가했으며

성인돌 수출은 두 배로 늘었다.

· 미국, 영국, 유럽, 뉴질랜드, 호주의 봉쇄 조치는 성인돌 수요를 눈에 띄게 증가시켰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의 성인용품 제조업체들은 코로나바이러스 시작 이후 주문이 급증해 대유행으로 타격을 입은 경제에서 특수를 본 몇 안되는 기업이다.

성인용품 및 성인돌 산업은 강제 폐쇄와 폐쇄 이후 코로나로 입은 타격으로 부터 더욱 빠른 회복을 누릴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산둥에 본사를 둔 한 제조업체는 수출과 내수 판매가 30% 증가했다고 보고하고 있다.

Violet Du 해외영업부장은 산둥성 소재 리보 테크놀로지가 지난 2월 말 업무에 복귀한 이후 생산라인 인력을 25%가량 늘려 400명에 육박했다고 밝혔다.

그녀에 따르면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는 지난 4개월 동안 가장 활발한 수출 시장이었지만 중국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제하기 시작하면서 국내 판매는 둔화되었다.

또한 "우리 생산라인은 24시간 가동되고 있고, 노동자들은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2교대로 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수요 급증은 주로 봉쇄 조치 때문이라며 바이러스 차단 조치가 유지됨에 따라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들에 대한 수출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