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 Current, Stay Fresh

중국 텐센트 기업, 기업가치 6700억 달러로 페이스북 넘어서 : 시총 세계 7위 (SCMP) 본문

글로벌뉴스

중국 텐센트 기업, 기업가치 6700억 달러로 페이스북 넘어서 : 시총 세계 7위 (SCMP)

무민대리 2020. 8. 3. 15:08

 

· 중국 온라인 게임과 위챗의 거인인 텐센트 기업은 페이스북을 제치고 세계에서 7번째로 값어치가 높은 기업이 되었다.

· 텐센트는 5조2000억 홍콩달러(6700억 달러)로 4.7%나 치솟았다.

· 향후 12개월 동안 텐센트의 주식은 HKD 651까지 상승할 것이며,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는 40%까지 상승하였다.

 

텐센트는 중국 최대 메신저인 위챗과 웨이신(중국판 트위터), 텅쉰망(포털) 등의 서비스를 통해 독자적 IT 생태계를 구축했다. 텐센트는 코로나19가 확산하자 텐센트미팅(원격회의), 위챗워크(원격근무 지원 소프트웨어) 등을 내놓으며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텐센트는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시가 총액기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소셜미디어 네트워크로 올랐다고 밝혔다.

중국 온라인 게임과 위챗의 거인인 텐센트는 5조2000억 홍콩달러(6700억 달러)로 4.7%나 치솟았다.

이는 미국 경쟁업체의 페이스북의 시가총액이 6653억 달러에 비해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중국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디지털 결제와 5G 개발, 온라인 게임, 전자상거래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중국이 점점 더 혁신과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자산운용 전략가인 케니 웬은 "중국 GDP 성장세가 높아지면서 10위권 또는 100위권 기업에 진입하는 중국 기업이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텐센트의 위챗 소셜미디어, 메시징, 모바일 결제 앱 이용자 수는 10억 명이 넘는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순위에 따르면 텐센트 창업자 Pony Ma는 522억 달러 상당의 재산을 가진 중국 최고 부자, 세계 20위의 부호다. 이어 세계 21위의 부자인 마윈 알리바바 창업주가 505억 달러로 뒤를 잇고 있다.

한국에서는 8~10년 전부터 중국이 인구와 시장이 거대해, 곧 미국을 뛰어넘어 세계시장을 장악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래서 한동안 중국어 열풍이 돌기도 했다. 이걸 실감하는 때는, 중국의 거대한 기업 알리바바나 텐센트, DJI 등의 기사를 발견할 때이다.. 중국의 거대한 인구에 비례하는 스마트한 사람들의 수는 우리가 상상도 하지 못할만큼 어마어마 하고 그들의 부 또한 세계를 움직일 수 있을만큼 대단한것 같다. 아무튼 한국도 삼성에 의존하지 말고 스타트업이나 IT관련 중소기업들에 지원이 많이 되서 세계에서 이름을 떨치는 기업들이 늘었으면 좋겠다.